반응형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나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전에는 유저 경기를 하면 데이터가 엄청나게 사용될꺼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폰을 바꾼지 하루 밖에 안돼서 한번도 데이터로 피파온라인3 M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동안 와이파이로만 플레이 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데이터를 키고 피파온라인3 M을 플레이 한 뒤 빠져 나와서 데이터를 껐습니다.

LTE 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로그인 후 챌린기 1경기 하이라이트 안 넘기고 마친 뒤 다시 빠져나왔습니다.




보시다시피 데이터 사용량이 677KB 입니다.

(사용자마다 사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별로 안 나와서 의외네요.

 한 경기 하면 넉넉잡고 평균 1 MB 사용된다고 생각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알아보니 경기는 사용자 정보만 가져오고 스마트 폰 내에서 싱글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더군요.


즉 경기하는 동안은 데이터가 안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근데 상대방이 선수교체하는 건 유저가 하는건지 컴퓨터가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PC 플레이에서 컴퓨터가 교체하는 걸 보질 못해서..

만약 유저가 교체하는 거라면 데이터가 소모되겠죠.


그 외의 팀 관리나 이적시장 등등 계정과 연동되는 부분들은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아무래도 폰에서 이것 저것 하다보면 데이터 금방 닳긴 하겠네요






추가로 4경기 더 해봤습니다. 2경기는 승부차기까지 갔구요


3.26 MB 사용되었습니다. 짧은 동영상 한편 보는 정도 되겠네요





피파온라인3 M 의 램 사용량입니다.


경기 도중 밖으로 빠져나와 램 사용량을 확인해봤더니 468MB가 나오네요


사용자마다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만 만약 다른 프로그램도 작동 중이라면 

아무래도 스마트 폰 램이 1 기가로는 부족할 듯 싶습니다.


최소 2 기가는 되어야 원활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