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날 부터 어디선가 띠링 띠링 하는 소리가 나서 대체 무슨 소리인가 한참 찾았는데 알고 보니 냉장고에서 나는 소리였다.

냉장고 모델명

냉장고 모습

근데 냉장 온도가 미지근해진 걸 발견하고 온도 조절 패널을 보니 우산 모양이 떠 있었다. 매뉴얼을 찾아보니 우산 모양은 냉장이 꺼지는 표시였다. 그래서 다시 냉장 온도를 3도로 맞춰놓고 기다렸는데. 자기 혼자 스스로 온도를 멋대로 조절하는 거였다. ( 참고로 매뉴얼을 살펴보니 우산 모양은 냉장이 꺼지는 게 아니라 15도 정도를 유지한다고 한다.)



온도 조절이 지혼자 조절되다가 꺼지는 모습

이 현상이 며칠 간격으로 한 번씩 발생을 했다. 다시 잘 되는가 싶다가도 며칠 뒤면 어김없이 띠링띠링 소리가 나면서 냉장이 꺼졌다. 그래서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기사님을 불렀다. 다행히 근처에 삼성 서비스 센터가 있어서 그런지 당일날 바로 방문해서 수리를 해 주셨다.


증상을 설명하자마자 기사님도 안다는 듯이 띠링띠링 소리가 나지 않냐고 하면서 온도 조절 부분을 교체해야 된다고 하셨다. 이게 뭐 센서가 잘못된 건지 문이 열린 거로 인식을 해서 그렇다고 했다

온도 조절부 제거
기판 교체

그래서 상단에 온도 조절 패널을 떼어낸 후 뒤에 있는 기판을 교체하였다. 수리 비용은 5만8000원이 나왔다.


영수증


이게 이 냉장고 모델에서만 자주 발생하는 증상인지 모르겠지만 기사님들도 잘 알고 있는 눈치였고 같은 빌라에 사는 사람들도 다 똑같은 냉장고인데 나랑 똑같은 증상을 가진 세입자가 있었다. 아무튼 이제 냉장 걱정은 안해도 돼서 좋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