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20 토트넘 핫스퍼 베이퍼 매치를 구매해보았다

 

참고로 토트넘 핫스퍼 공홈에서는 ELITE 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Vapor Match와 같은 제품이다

 

Mens Elite Spurs Home Shirt 2019/20

 

 

 

 

일단 받아본 느낌은 얇다. 스타디움 셔츠보다 확실히 얇고 구멍이 송송 뚫려있다. 통풍 기능을 아주 극대화 했다. 전체적으로 거의 다 이런식이라고 보면 된다

 

 

 

 

 

 

 

 

전에 구매했던 17/18 어웨이 스타디움 셔츠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았다

 

 

나이키 로고

 

 

엠블럼

 

 

일단 로고와 엠블럼도 차이가난다. 베이버 매치는 박음질 형태가 아닌 고무패킹? 같은 재질로 유니폼에 붙어 있었다.

 

 

 

 

원단 재질 비교

 

 

 

 

보다시피 베이퍼매치가 통풍이 더 잘되어 있다.

 

 

내부를 보면

 

 

색상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베이퍼 매치가 훨씬 투과율이 높다

 

 

 

 

사이즈도 비교해보았다. 알고 있는 바로는 베이퍼 매치 제품은 슬림하고 좀 작게 나오는 걸로 알고 있었다. 그래서 살 때 스타디움 사이즈보다 한치수 크게 산다고 알고 있었다

 

19/20 베이퍼 매치 홈 사이즈는 L,  17/18 스타디움 어웨이 사이즈는 M 이다

 

 

 

기장 비교 19/20 베이버 매치는 약 75cm | 17/18 스타디움 어웨이는 약 72cm

 

 

 

 

가슴둘레 19/20 베이퍼 매치 홈은 약 53cm | 17/18 스타디움 어웨이는 약 50cm 

 

 

 

스타디움 셔츠의 L 사이즈는 모르겠지만 대략 비교해봤을 때 베이퍼매치 L과 스타디움 M은 큰차이는 없는 것 같다. 베이퍼 매치를 구매하게 된다면 스타디움 사이즈와 같은 사이즈여도 작진 않을 것 같다. 사이즈는 진짜 직접 입어보는 것 말고는 답이 없는듯..

 

베이퍼매치 셔츠 위에 스타디움 셔츠를 올려보았다

 

 

 

19/20 베이퍼매치 홈이 좀 더 크긴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니었다.

 

 

그리고 베이퍼 매치의 단점이 있다면 일단 얇아서 구김이 잘 가는 것 같고 아무래도 실축에서 입으면 좋겠지만 막 잡아당기고 그러면 쉽게 늘어나고 찢어질 것 같다.  얇은데다가 구멍도 많이 뚫려 있기 때문이다. 그에 반해 스타디움 셔츠는 두께감도 있어서 그런지 구김도 덜가고 잘 늘어나지 않는 편이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장용/실착용 모두 스타디움 셔츠를 구입하는게 나을 것 같다. 

단순 소장용으로 베이퍼매치를 구매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겉으로 보기에 통풍구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건 스타디움 셔츠라고 본다.

 

또 베이퍼 매치는 가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을 생각해서라도 스타디움 셔츠가 나아 보인다.

다음에는 19/20 어웨이 스타디움 셔츠 L을 구매해보아야겠다. 지금은 막 나온 시점이라 할인기간을 노려보아야 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