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국 후 라이언에어 체크인 및 수하물 글을 남겨놓았습니다.

이게 더 빠를 수도 있어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yonoo88.tistory.com/1086






라이언에어 화물규정 찾아본 것 정리


라이언에어 예약 대행사 한국홈페이지

http://www.ryanair.co.kr



라이언에어 수화물 규정 블로그 참고글

http://photomylifeinworld.tistory.com/22



라이언에어 고객센터 채팅상담내용 번역


원문


In the cabin each passenger over 2 years can carry two pieces of hand luggage free of charge: The maximum dimensions are 55 x 40 x 20 cm and the weight limit is 10 kg for the first luggage; and the dimensions are 35 x 20 x 20 cm for the second small one which has no weight limit.

기내에서는 2 년 이상의 승객이 수하물 2 개를 무료로 휴대 할 수 있습니다. 최대 크기는 55 x 40 x 20cm이고 첫 번째 수하물의 무게는 10kg입니다. 무게 제한이없는 두 번째 작은 크기의 경우 크기는 35 x 20 x 20cm입니다.



결론


라이언에어는 2개의 화물을 무료로 실을 수 있다. 하나는 35 x 20 x 20cm 화물로 자리 앞 발 놓은 공간에 들어갈 만한 수준을 말하는 듯하다.

두번째는 55 x 40 x 20cm 크기로 10kg 이하만 머리위 선반에 실을 수 있다고 한다. 

보통 24인치 캐리어가 조금 더 큰 편인거 같아 그 이하 캐리어만 가능할 듯 싶다.



하지만 승객들 짐이 많아서 공간이 없을 수도 있다. 우선 탑승이 아닌 이상 머리 위 선반에 자리도 없을 수도 있다.

무료로 싣고 싶으면 우선탑승을 추가요금내고 신청하는게 좋을 듯하다.


신경쓰기 싫으면 그냥 추가금 내고 수화물 신청하는게 낫다. 

15kg 20유로 정도면 될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