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 일이 생겨서 국제전화비용 때문에 이거저거 알아보았다

국제전화 카드를 사서하거나 핸드폰 00700 같은 국제전화 번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카드는 소액구매가 불가능하고 최소 2만원? 부터 구매가 가능했다.

00700은 SKT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분당 천원꼴이지만 3분 통화시 3분 추가 무료통화가 가능하댄다

그래서 요금이 걱정되면 6분 통화 후 끊고 다시 걸어 3분+추가3분 의 혜택을 받는 식으로 해야한다고 한다.

넘나 번거로운 것..


그래서 뭐 없나 찾아보다 발견한 OTO무료국제전화


무료 라고 하지만 무료는 아니다


이말인 즉슨 국제전화를 국제전화 비용이 아닌 국내통화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주요기능 설명이다



[주요기능]

★ 무료국제전화

- 한국에서는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등 94개국에 대해서 무료로 국제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 요금제의 부가통화 분수가 차감되는 방식으로, 잔여 부가통화 분수가 없을 시 통신사 요금제에 따른 국내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국제전화 요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왜 OTO 무료국제전화여야 하는가?

1. OTO무료국제전화는 국제전화 비용이 절대로 발생하지 않아 무료국제전화입니다.

2. 국제전화를 내 휴대전화 국내음성통화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걱정이 없습니다. 

3. 주요 국가들만 무료인 다른 서비스와 달리, OTO무료국제전화는 94개국에 무료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국제전화를 국내통화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밑져야 본전 한번 해보기로 하였다.


앱 설치 후 국가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국가번호가 적용되고 이어서 전화번호를 누르면 된다

(단 국제전화전용 번호여야 한다. 해당 국가의 국내번호는 불가능)



영어로 통화를 해야한다니 굉장히 긴장이 되었지만 심호흡을 한 후

번호를 누르고 통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리고 곧 국내 통화화면으로 바뀐다. 

안내에 따라 다이얼을 눌러야 한다면 이 화면에서 누르면 된다.



이제 남은 건 본인의 리스닝 실력이다.

내가 할 말은 번역기로 이미 다 적어놓았지만 문제는 듣는거다.


어림짐작으로 어케어케 통화를 마쳤다.

총 통화는 5분정도 되었다.

용케 알아 들어준 상담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통화를 마치고 요금 확인을 해보았다.

망외 통화 100분에서 통화가 차감되었다.

실시간 요금을 봐도 국제전화 통화료는 나오지 않았다.

사실상 무료 국제전화를 한 셈이다.

무제한 전화요금제를 쓰거나 잔여 통화가 남아있다면 국제전화를 무료로 쓸 수 있는 것이다!




통화 품질 후기는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초반에는 다이얼도 잘 안먹히는 것 같았고 끊김도 있었다.

겨우 상담사 연결을 했는데 내 목소리가 안들리는 것 같았다.

그래서 2번이나 전화를 끊겼다 (내가 끊은게 아님)

그러다보니 총 통화시간은 10분정도 되었다.


이후 통화에서는 잘들렸으나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듯 하다.

딜레이를 고려해서 천천히 말하고 하면 무리없이 통화가 가능하다.


당장 급하고 짧은 시간만 통화할 일이 생긴다면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