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트북 무선 와이파이가 자꾸 끊겨서 신호 확장을 위해 적당한 놈으로 구입




iptime Extender-A3 

28500원에 구입


구성품은 설명서와 본체가 전부다


콘센트 일체형이라 그냥 꽂아 쓰면 된다.




현재 집 구조 상태



와이파이가 다른 방에 있어서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았다.


신호가 잘 잡히는 2.4Ghz 로만 잡고 썼는데 그러면 업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답답했다.


5Ghz 로 연결해서 쓰면 속도는 빨라지는데 신호가 미약해서 자주 끊겼다.


그래서 콘센트 위치 2 에 꽂아서 쓸 생각이었다.



설명서에서는 와이파이와 가까운 곳에 설치하라고 되어있는데


콘센트 위치 1에 연결해서 써보니 확장기 쓰기전이랑 별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콘센트 위치 2 에서 사용해보니 신호가 잘 잡혔다.



연결 방법은 설명서에 나와있고 손쉽게 할 수 있었다.


콘센트에 꽂은 다음 전원을 키면 와이파이에 신호가 잡힌다.


먼저 안드로이드 폰에서 iptime_extender_setup 으로 연결 후 모바일 브라우저를 열어


setup.iptime.com 에 접속 후 설명서대로 설정을 해주면 된다.

(물론 설명서에 아이폰으로도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참고로 설명서에 있는 설정은 2.4Ghz 에서 확장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그대로 하였다.


2.4Ghz가 벽이 있어도 신호가 잘 잡히기 때문에 이 방식이 제일 나은 것 같다.





설명서에 나와있는대로 연결 후 상태 확인




우선 신호 세기는 빵빵했다.


와이파이 설정에서도 무선 확장기에서 설정한 5Ghz 신호가 잡혔다.





노트북에서 확인해보았다

확장기에서 송출되는 5Ghz 신호가 압도적으로 좋았다




아직 까진 끊김없이 신호도 아주 잘 잡히고 빠르게 동작하고 있다.


사실 확장기에 대한 의구심이 들기도 했는데 막상 설치해보니 효과가 좋았다.


이제 노트북에서도 빠른 와이파이를 누릴 수 있게 되었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