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구매한 제품은 5개 25100원에 샀는데 지금은 가격이 올라버렸다.
https://item.gmarket.co.kr/Item?goodscode=2919410171

G마켓-무타공 와이어 액자걸이 액자 고리 5개

36,800원

item.gmarket.co.kr

 
 원리는 집 천장 가장자리 몰딩에 클립처럼 끼워서 설치하는 방식이었는데 집에도 몰딩이 되어있었다. 그래서 옳다구나 하고 구매를 하였다. 설치 전 몰딩 두께를 미리 측정하여 적합한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내가 재봤을 때는 딱 알맞는 두께여서 신청을 했는데 안쪽 두께는 1.3 cm, 밑 부분은 1.2cm, 문제는 바깥 쪽 두께가 0.7cm 정도로 비대칭 형태였다. 이게 왜 문제냐면..

안쪽 1.3cm

 

밑부분 1.2cm

 

바깥쪽 0.7cm

 
 
 수직으로 비는 공간 없이 정확하게 맞물려야 하는데 양쪽이 비대칭이다보니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다는 점이다. 그러다보니 불균형으로 제대로 고정될 수 없었다.

 

 
 
 양쪽이 균일한 베란다 샷사 쪽에 시험삼아 해봤더니 이렇게 딱 알맞게 맞물려서 안정감이 있다.

배란다 샷시에 설치한 모습

 
 

 드라이버로 더 강력하게 조이면 매달릴 수 있긴한데 일단은 손으로 조여보고 좀 당겨보았더니 이런식으로 빠져버린다. 그렇다면 액자도 얼마 못가서 떨어질 것 만 같았다. 게다가 몰딩 재질도 나무 느낌이라 손상 갈 것 같았다.

 
 
 
 길이 조정 방식은 누른 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거는 부분과 천장부분 길이 조절법

 
 
 액자 무게는 하중이 2kg 이하여야하는데 그냥 몸무게에서 액자들고 잰 무게 빼서 측정했다. 1.15kg나오니 적합하니 하나로도 충분할 것 같긴한데.. 영 불안해서 아직 액자를 걸지 못했다. 몰딩이 양쪽 길이가 균등했으면 달았을 법 한데 그게 아니라 좀 아쉽다. 그렇다고 꼭꼬핀으로 하자니 벽지 손상이 생각보다 티가 나는 것 같아서 안될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