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생활정보
고객센터 문의시 동영상 첨부가 불가능할 때 동영상 첨부하는 법
yonoo
2024. 3. 8. 16:08
반응형
고객센터에 문의할 때 제일 화나는 점 하나가 바로 문제 파악이 안돼서 재문의하라고 답변올 때다. 그나마 이미지 첨부가 되면 캡쳐본과 함께 상세설명을 쓰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냥 영상으로 보여주는게 훨씬 설명도 쉽고 빠른데 문제는 대부분의 고객센터는 동영상 첨부가 불가능하거나 첨부파일 용량 제한으로 동영상 파일 첨부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굉장히 짜증이 나는 부분인데 고민 끝에 이를 해결하고자 동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정확히 말하자면 동영상 첨부가 아닌 동영상 주소를 내용에 적어서 보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유튜브 계정이 필요하다. 요즘 구글 계정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유튜브 계정도 다 있다는 뜻.
문제 영상을 찍어놓은 뒤 유튜브에 들어가 동영상을 업로드 한다. 업로드할 때 공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데 일부공개로 설정한다. 그럼 링크를 받은 사람만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 노출되지 않는다.
올리기가 완료되면 공유버튼을 눌러 주소를 복사한 뒤 고객센터 내용에 붙여넣어 문의하면 된다.
복사한 링크를 문의내용에 적어준다. 그럼 담당자도 링크를 통해 영상을 볼 수 있다.
반응형